제로초(조현영)님의 인프런/유튜브 무료 강의 "렛츠기릿 자바스크립트" 공부 내용입니다.
본 강의에서 2022년 기준 12강에 해당하는 지뢰찾기를 class 문법으로 재구성했습니다.
기본 기능들은 강의 내용과 동일하며, 노란색 바탕은 추가한 기능입니다.
마우스 이벤트는 추가한 기능 때문에 addEventListener 부분이 다르니 유의해주세용
구현한 기능
- form으로 행,열,지뢰의 갯수를 받아 table을 그린다.
- form의 submit버튼으로 게임 중지/reset 후 시작 을 할 수 있다.
- 진행시간 표시 및, 게임 종료시 걸린 시간을 표시한다. (setTimeout)
- 게임이 종료되면 관련 이벤트는 remove한다.
- 지뢰가 아닌 칸을 눌렀을 시, 주변의 지뢰 갯수를 표시한다.
- 주변의 지뢰 갯수가 0이면 0,0과 이미 열린칸과 지뢰가 있는 칸, 깃발이 있는 칸을 제외하고 재귀적으로 (-1,-1)부터 (1,1)까지 열어준다. (recursive 재귀!)
- 첫클릭에는 지뢰가 뜨지 않게 한다.
- 첫클릭이 지뢰라면 해당 칸은 주변 지뢰갯수 표시로 변경하고, 다른 지뢰가 아닌 칸에 지뢰를 옮긴다.
- 마우스 이벤트는 다음과 같다.
- 좌클릭 : 칸을 연다. 지뢰라면 게임이 패배로 끝나고, 지뢰가 아니라면 숫자를 표시하거나 연속으로 연다.
- 우클릭 : ?(question) >> 🚩(flag) >> (없음) >> ?(question)....을 번갈아 표시한다.
- 좌클릭+우클릭 : 해당 칸이 열린칸이면
- 깃발 표시를 하지 않음 - (-1,-1)~(1,1) 까지 임시로 영역을 표시한다(.checking)
- 깃발 표시를 하였고, 주변 지뢰 갯수와 일치함 : 깃발이 표시되지 않은 (-1,-1)~(1,1)칸을 연다. 이 과정에서 recursive가 발생할 수 있다. 깃발의 갯수가 일치하나 위치가 틀린경우엔 깃발을 표시 하지 않았지만 지뢰가 있는 칸도 강제로 열기 때문에 패배처리 된다.
소스코드
깃허브 주소 : https://github.com/OhIkmyeong/zerocho_mine_sweeper
index.html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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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!DOCTYPE html>
<html lang="en">
<head>
<meta charset="UTF-8">
<meta http-equiv="X-UA-Compatible" content="IE=edge">
<meta name="viewport" content="width=device-width, initial-scale=1.0">
<title>지뢰찾기 Mine 002</title>
<link rel="stylesheet" type="text/css" href="./src/style.css"/>
<script src="./src/main.js" type="module"></script>
</head>
<body>
<!-- 지뢰 개수 입력 받기 -->
<form id="ipt-form">
<input type="number" min="2" max="20" value="5" placeholder="행" id="ipt-row"/>
<input type="number" min="2" max="20" value="5" placeholder="열" id="ipt-col"/>
<input type="number" value="5" placeholder="지뢰 갯수" id="ipt-mine"/>
<input type="submit" value="시작" id="ipt-btn"/><!-- 시작/정지 -->
</form>
<!-- 타이머,깃발 표시 겸 승리/패배시 메세지 표시까지 -->
<section id="info">
<div id="message"></div><!-- 게임 준비중/😊/승리/패배 -->
<div id="timer"></div><!-- 00:00 -->
<div id="flag"></div><!-- 🚩NN -->
</section>
<!-- 테이블 영역 -->
<table id="tbl">
<tbody>
</tbody>
</table><!-- tbl -->
</body>
</html>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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@charset "utf-8";
*{margin:0;padding:0;box-sizing:border-box;}
input{
background:transparent;
padding:1em;
border:2px solid rgba(255,255,255,.5); border-radius:4px;
font-size:inherit;color:inherit;}
html,body{
display:flex; flex-flow:column nowrap;
justify-content:center; align-items:center;
width:100%; min-height:100vh;
background:#000;
font-size:20px;color:#fff;}
/* form */
input[type="number"]{width:10ch;}
#ipt-mine{font-weight:bold;color:red;}
#ipt-btn{
padding:.8em 2em; margin-left:1em;
background:mediumturquoise;
font-weight:bold;color:#000;
cursor:pointer;}
#ipt-btn:hover{
transform:translate(2px,2px);
filter:brightness(90%);}
#ipt-btn.started{background-color:rgba(220, 20, 60, 0.5); color:#fff;}
/* info */
#info{
display:flex; flex-flow:row wrap;
justify-content:center;
position:relative;
width:100%;
padding:1em; margin:2rem 0;
background:rgba(255,255,255,.1);}
#message{
width:100%; position:relative;
margin-bottom:1rem;
text-align:center;font-size:1.5rem;}
#message:empty::after{
content:'게임 준비중...'; position:absolute;
left:50%; top:50%;
transform:translate(-50%,-15%);
opacity:.3;
font-size:1rem;}
#flag{
position:relative;
margin-left:2rem;
color:crimson;}
#flag::before{
content:'🚩';
margin-right:10px;}
#flag:empty:before{display:none;}
/* 테이블 */
#tbl{
position:relative;
border-collapse:collapse;}
#tbl td{
position:relative;
width:50px; height:50px; line-height:50px;
background:rgba(255,255,255,.2);
border:1px solid rgba(255,255,255,.5);
text-align:center;
cursor:pointer; user-select:none;}
#tbl td.opened{background:#111;}
#tbl td.question{background:rgba(255, 189, 65, 0.8);}
#tbl td.question::after{
content:"❓";}
#tbl td.flag{background:rgba(255, 0, 0, 0.3);}
#tbl td.flag::after{content:'🚩';}
#tbl td.bomb{background:rgba(255, 0, 0, 1);}
#tbl td.bomb::after{content:'💣';}
#tbl td.checking{
filter:brightness(50%);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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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mport { Game } from "./game.js";
const $form = document.getElementById('ipt-form');
const GAME = new Game();
$form.addEventListener('submit',e => {
e.preventDefault();
const target = e.target;
//지뢰 개수 검사
const row = parseInt(target["ipt-row"].value);
const col = parseInt(target["ipt-col"].value);
const mine = parseInt(target["ipt-mine"].value);
if(mine >= row * col){
alert('지뢰의 갯수를 좀 더 적게 조정해주세용');
target["ipt-mine"].value = row * col - 1;
return;
}//if
//시작인지 종료인지 판단
const $btn = document.getElementById("ipt-btn");
$btn.value == "시작" ? GAME.init(row,col,mine) : GAME.quit(GAME.reason.stop);
})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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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mport { DataField } from "./data.js";
import { Handle } from "./handle.js";
import { Info } from "./info.js";
import { Tbl } from "./tbl.js";
import { Timer } from "./timer.js";
export class Game{
constructor(){
this.DATA = new DataField(this);
this.TBL = new Tbl(this);
this.HANDLE = new Handle(this);
this.INFO = new Info(this);
this.TIMER = new Timer(this);
this.reason = Object.freeze({
win : "🍀승리!", lost : "패배..😥", stop:"장비를 정지합니다...😯"
});
this.firstClicked = false;
}//constructor
////////// METHOD //////////
init(row,col,mine){
this.change_btn();
//DATA 관련 총괄
this.DATA.init(row,col,mine);
//table 그리기
this.TBL.reset_table();
this.TBL.draw_table();
//이벤트 리스너 등록
this.HANDLE.add_listener();
//인포 지웠다가
this.INFO.reset();
//시간 시작
this.TIMER.start_timer();
//깃발 표시
this.INFO.started();
}//init
/* form의 버튼을 바꿈 */
change_btn(){
const $btn = document.getElementById("ipt-btn");
$btn.value = $btn.value == "시작" ? "정지" : "시작";
$btn.classList.toggle('started');
}//change_btn
/* 승리 판정 */
is_win(){
const {row,col,mine} = this.DATA.NUM;
const opened = document.querySelectorAll('.opened').length;
if(row * col - mine == opened){ this.quit(this.reason.win);}
}//is_win
/* 게임 종료 */
quit(reason){
this.change_btn();
this.firstClicked = false;
//지뢰 전부 보여주고
this.DATA.reveal_all_mine();
//이벤트 제거하고
this.HANDLE.remove_listener();
//인포 화면 관련, 타이머...
this.TIMER.reset_timer();
this.INFO.display_message(reason);
}//quit
}//class - Gam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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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xport class DataField{
constructor(GAME){
this.GAME = GAME;
this.NUM = {row:undefined,col:undefined,mine:undefined};
this.CODE = Object.freeze({
UNOPEN : -1, QUESTION : -2, FLAG : -3,
QUESTION_M:-4, FLAG_M:-5, MINE:-999,
OPENED:0 //0~8
});
this.ANSWER = [];
}//constructor
/////// METHOD ////////
/* init */
init(row,col,mine){
this.set_num(row,col,mine);
this.plant_unopen();
this.plant_mines();
console.log(this.ANSWER);
}//init
/* 초기 정보를 저장한다 */
set_num(row,col,mine){
this.NUM.row = row;
this.NUM.col = col;
this.NUM.mine = mine;
}//set_num
/* 일반 값으로 초기세팅 */
plant_unopen(){
const {row,col} = this.NUM;
const {UNOPEN} = this.CODE;
this.ANSWER = Array.from(Array(row), ()=>new Array(col).fill(UNOPEN));
}//plant_unopen
/* 지뢰 심기 */
plant_mines(){
const {row,col,mine} = this.NUM;
const {MINE} = this.CODE;
const shuffle = this.get_shuffle(row,col,mine);
shuffle.forEach(elem => {
const rIdx = Math.floor(elem / row);
const cIdx = elem % row;
this.ANSWER[rIdx][cIdx] = MINE;
});
}//plant_mines
/* 피셔예이츠 셔플 */
get_shuffle(row,col,mine){
const candidate = Array(row * col).fill().map((el,idx)=>idx);
const shuffle = [];
while(shuffle.length < mine){
const random = Math.floor(Math.random() * candidate.length);
const popped = candidate.splice(random,1)[0];
shuffle.push(popped);
}//while
return shuffle;
}//get_shuffle
/* 지뢰갯수 세서 숫자넣기 */
fill_number(rIdx,cIdx){
const $td = this.GAME.HANDLE.$tbl.children[rIdx].children[cIdx];
const mineCase = [this.CODE.MINE, this.CODE.FLAG_M, this.CODE.QUESTION_M];
//early return
if($td.classList.contains('opened')){return;}
if(this.ANSWER[rIdx][cIdx] == this.CODE.FLAG){return;}
if(mineCase.includes(this.ANSWER[rIdx][cIdx])){return;}
let num_mine = 0;
mineCase.includes(this.ANSWER[rIdx - 1]?.[cIdx-1]) && num_mine++;
mineCase.includes(this.ANSWER[rIdx - 1]?.[cIdx]) && num_mine++;
mineCase.includes(this.ANSWER[rIdx - 1]?.[cIdx+1]) && num_mine++;
mineCase.includes(this.ANSWER[rIdx][cIdx-1]) && num_mine++;
mineCase.includes(this.ANSWER[rIdx][cIdx+1]) && num_mine++;
mineCase.includes(this.ANSWER[rIdx + 1]?.[cIdx-1]) && num_mine++;
mineCase.includes(this.ANSWER[rIdx + 1]?.[cIdx]) && num_mine++;
mineCase.includes(this.ANSWER[rIdx + 1]?.[cIdx+1]) && num_mine++;
$td.textContent = num_mine == 0 ? "" : num_mine;
this.ANSWER[rIdx][cIdx] = num_mine;
this.GAME.HANDLE.opened($td, true);
if(this.ANSWER[rIdx][cIdx] == 0){this.clicked_zero(rIdx,cIdx);}
}//fill_number
/* 클릭한 영역이 0일때 */
clicked_zero(rIdx,cIdx){
this.ANSWER[rIdx - 1]?.[cIdx-1] && this.fill_number(rIdx-1, cIdx-1);
this.ANSWER[rIdx - 1]?.[cIdx] && this.fill_number(rIdx-1, cIdx);
this.ANSWER[rIdx - 1]?.[cIdx+1] && this.fill_number(rIdx-1, cIdx+1);
this.ANSWER[rIdx][cIdx-1] && this.fill_number(rIdx, cIdx-1);
this.ANSWER[rIdx][cIdx+1] && this.fill_number(rIdx, cIdx+1);
this.ANSWER[rIdx + 1]?.[cIdx-1] && this.fill_number(rIdx+1, cIdx-1);
this.ANSWER[rIdx + 1]?.[cIdx] && this.fill_number(rIdx+1, cIdx);
this.ANSWER[rIdx + 1]?.[cIdx+1] && this.fill_number(rIdx+1, cIdx+1);
}//clicked_zero
/* 좌클릭 + 우클릭 : open_auto with numbers */
open_auto_3x3(rIdx,cIdx){
let bombs = this.ANSWER[rIdx][cIdx];
let flags = 0;
const $tr = this.GAME.HANDLE.$tbl.children;
this.ANSWER[rIdx - 1]?.[cIdx-1] && this.is_flag($tr,rIdx-1,cIdx-1) && flags++;
this.ANSWER[rIdx - 1]?.[cIdx] && this.is_flag($tr,rIdx-1,cIdx) && flags++;
this.ANSWER[rIdx - 1]?.[cIdx+1] && this.is_flag($tr,rIdx-1,cIdx+1) && flags++;
this.ANSWER[rIdx][cIdx-1] && this.is_flag($tr,rIdx,cIdx-1) && flags++;
this.ANSWER[rIdx][cIdx+1] && this.is_flag($tr,rIdx,cIdx+1) && flags++;
this.ANSWER[rIdx + 1]?.[cIdx-1] && this.is_flag($tr,rIdx+1,cIdx-1) && flags++;
this.ANSWER[rIdx + 1]?.[cIdx] && this.is_flag($tr,rIdx+1,cIdx) && flags++;
this.ANSWER[rIdx + 1]?.[cIdx+1] && this.is_flag($tr,rIdx+1,cIdx+1) && flags++;
//flag의 갯수가 0이 아니고, 갯수가 같다면
if(flags!==0 && flags == bombs){
const rowStart = rIdx - 1 < 0 ? 0 : rIdx - 1;
const rowEnd = rIdx + 1 >= this.NUM.row ? this.NUM.row -1 : rIdx+1;
const colStart = cIdx - 1 < 0 ? 0 : cIdx - 1;
const colEnd = cIdx + 1 >= this.NUM.col ? this.NUM.col -1 : cIdx+1;
for(let r=rowStart; r<=rowEnd; r++){
for(let c = colStart; c<=colEnd; c++){
console.log(r,c);
const target = $tr[r].children[c];
this.GAME.HANDLE.left(target,r,c);
}//for-c
}//for-r
}//if
}//open_auto_3x3
/* 깃발 가졌는지 확인 */
is_flag($tr,r,c){
if($tr[r].children[c].classList.contains('flag')){return true;}
return false;
}//is_flag
/* 지뢰 모두 까기 */
reveal_all_mine(){
const mineCase = [this.CODE.MINE, this.CODE.FLAG_M, this.CODE.QUESTION_M];
const $tr = this.GAME.HANDLE.$tbl.children;
for(let r = 0; r<this.NUM.row; r++){
for(let c=0; c<this.NUM.col; c++){
const cell = this.ANSWER[r][c];
if(mineCase.includes(cell)){
const $td = $tr[r].children[c];
this.GAME.HANDLE.question($td,false);
this.GAME.HANDLE.flag($td,false);
$td.classList.add('bomb');
}//if
}//for-c
}//for-r
}//reveal_all_mine
transfer_mine(rIdx,cIdx){
/* early return */
if(this.GAME.HANDLE.find_upopen){return;}
const {UNOPEN, MINE} = this.CODE;
if(this.ANSWER[rIdx][cIdx] == UNOPEN){
this.GAME.HANDLE.find_upopen = true;
this.ANSWER[rIdx][cIdx] = MINE;
//개발자 모드
// const $td = this.GAME.HANDLE.$tbl.children[rIdx].children[cIdx];
// this.GAME.TBL.developer_mode($td);
return;}
this.ANSWER[rIdx-1]?.[cIdx-1] && this.transfer_mine(rIdx-1, cIdx-1);
this.ANSWER[rIdx-1]?.[cIdx] && this.transfer_mine(rIdx-1, cIdx);
this.ANSWER[rIdx-1]?.[cIdx+1] && this.transfer_mine(rIdx-1, cIdx+1);
this.ANSWER[rIdx-1]?.[cIdx-1] && this.transfer_mine(rIdx, cIdx-1);
this.ANSWER[rIdx-1]?.[cIdx+1] && this.transfer_mine(rIdx, cIdx+1);
this.ANSWER[rIdx+1]?.[cIdx-1] && this.transfer_mine(rIdx+1, cIdx-1);
this.ANSWER[rIdx+1]?.[cIdx] && this.transfer_mine(rIdx+1, cIdx);
this.ANSWER[rIdx+1]?.[cIdx+1] && this.transfer_mine(rIdx+1, cIdx+1);
}//transfer_mine
}//DataField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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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xport class Tbl{
constructor(GAME){
this.GAME = GAME;
}//constructor
////////// METHOD //////////
draw_table(){
const {row,col} = this.GAME.DATA.NUM;
const $tbl = document.getElementById('tbl').getElementsByTagName('TBODY')[0];
const DATA = this.GAME.DATA;
const ANSWER = DATA.ANSWER;
const {MINE} = DATA.CODE;
for(let r=0; r<row; r++){
const $tr = document.createElement('TR');
for(let c=0; c<col; c++){
const $td = document.createElement('TD');
$tr.appendChild($td);
// ANSWER[r][c] == MINE && this.developer_mode($td); //개발자 모드
}
$tbl.appendChild($tr);
}//for
}//draw_table
reset_table(){
const $tbl = document.getElementById('tbl').getElementsByTagName('TBODY')[0];
$tbl.innerHTML = '';}//reset_table
/* 개발자모드 */
developer_mode($td){$td.textContent = 'X';}
/* 클래스 달기 */
}//class-Tbl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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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xport class Handle{
constructor(GAME){
this.GAME = GAME;
this.$tbl = document.getElementById('tbl').getElementsByTagName('TBODY')[0];
this.find_unopen = false;
}//constructor
////////// METHOD //////////
/* 이벤트 등록 */
add_listener(){
//우클릭 방지
this.$tbl.addEventListener('contextmenu', this.on_context);
//마우스 이벤트 총괄 (좌,우,좌+우)
this.$tbl.addEventListener('mousedown', this.on_down);
//마우스 뗄 때 checking 해제
this.$tbl.addEventListener('mouseup',this.disable_checking);
}//add_listener
/* 이벤트 제거 */
remove_listener(){
this.$tbl.removeEventListener('contextmenu', this.on_context);
this.$tbl.removeEventListener('mousedown', this.on_down);
this.$tbl.removeEventListener('mouseup',this.disable_checking);
}//remove_listener
/* 클릭 좌 우 좌+우 */
on_down = (e) =>{
//early return
const target = e.target;
if(target.tagName !== "TD"){return;}
const rIdx = target.parentElement.rowIndex;
const cIdx = target.cellIndex;
//열린걸 눌렀지만 좌+우 클릭인 경우
if(target.classList.contains('opened')){
if(e.buttons == 3){this.left_right(rIdx,cIdx);}
return;
}//if
/* 좌클릭 or 우클릭 */
switch(e.button){
case 0 :
this.left(target,rIdx,cIdx);
break;
case 2 :
this.right(target,rIdx,cIdx);
break;
}//switch
}//on_down
/* 좌 + 우 클릭 */
left_right(rIdx,cIdx){
const ANSWER = this.GAME.DATA.ANSWER;
//단순한 class toggle
this.check_3x3(rIdx,cIdx,ANSWER);
//깃발표시와 mine의 갯수가 일치한다면 open //위치가 틀릴시엔 자폭된다.
this.GAME.DATA.open_auto_3x3(rIdx,cIdx);
}//left_right
/* 좌클릭 */
left(target,rIdx,cIdx){
//early return
if(target.classList.contains('opened')){return;}
if(target.classList.contains('question')){return;}
if(target.classList.contains('flag')){return;}
const DATA = this.GAME.DATA;
const ANSWER = DATA.ANSWER;
const {UNOPEN,MINE} = DATA.CODE;
const clicked = ANSWER[rIdx][cIdx];
switch(clicked){
case UNOPEN :
this.GAME.firstClicked = true;
DATA.fill_number(rIdx,cIdx);
this.GAME.is_win();
break;
case MINE :
//첫클릭이 지뢰였던 경우엔
if(!this.GAME.firstClicked){
this.GAME.firstClicked = true;
//지뢰 재귀로 옮기고
DATA.transfer_mine(rIdx,cIdx);
//숫자로 표기해조
ANSWER[rIdx][cIdx] = UNOPEN;
DATA.fill_number(rIdx,cIdx);
return;
}
//그 외엔 얄짤 없는 패배다.
const {lost} = this.GAME.reason;
this.GAME.quit(lost);
break;
}//switch
}//left
/* 우클릭 판정 */
right(target,rIdx,cIdx){
//early return
if(target.classList.contains('opened')){return;}
const DATA = this.GAME.DATA;
const ANSWER = DATA.ANSWER;
const {UNOPEN,QUESTION,FLAG,QUESTION_M,FLAG_M,MINE} = DATA.CODE;
const cell = ANSWER[rIdx][cIdx];
switch(cell){
case UNOPEN :
ANSWER[rIdx][cIdx] = QUESTION;
this.question(target, true);
break;
case QUESTION :
ANSWER[rIdx][cIdx] = FLAG;
this.question(target, false);
this.flag(target, true);
this.GAME.INFO.display_flag(-1);
break;
case FLAG :
ANSWER[rIdx][cIdx] = UNOPEN;
this.flag(target, false);
this.GAME.INFO.display_flag(+1);
break;
case MINE :
ANSWER[rIdx][cIdx] = QUESTION_M;
this.question(target, true);
break;
case QUESTION_M :
ANSWER[rIdx][cIdx] = FLAG_M;
this.question(target, false);
this.flag(target, true);
this.GAME.INFO.display_flag(-1);
break;
case FLAG_M :
ANSWER[rIdx][cIdx] = MINE;
this.flag(target, false);
this.GAME.INFO.display_flag(+1);
break;
default:break;
}//switch
}//right
/* 정직한 우클릭시 기본 동작 막기 */
on_context = (e) =>{e.preventDefault();}
/* 마우스 up */
disable_checking = ()=>{
const all_check = this.$tbl.querySelectorAll('.checking');
all_check.forEach(td => { this.checking(td,false); });
}//disable_checking
/* 클래스 관련 */
//checking 여러개
check_3x3(rIdx,cIdx,ANSWER){
const $allTR = this.$tbl.children;
ANSWER[rIdx - 1]?.[cIdx-1] && this.check1x1($allTR,rIdx-1,cIdx-1);
ANSWER[rIdx - 1]?.[cIdx] && this.check1x1($allTR,rIdx-1,cIdx);
ANSWER[rIdx - 1]?.[cIdx+1] && this.check1x1($allTR,rIdx-1,cIdx+1)
ANSWER[rIdx][cIdx-1] && this.check1x1($allTR,rIdx,cIdx-1)
ANSWER[rIdx][cIdx+1] && this.check1x1($allTR,rIdx,cIdx+1)
ANSWER[rIdx + 1]?.[cIdx-1] && this.check1x1($allTR,rIdx+1,cIdx-1);
ANSWER[rIdx + 1]?.[cIdx] && this.check1x1($allTR,rIdx+1,cIdx);
ANSWER[rIdx + 1]?.[cIdx+1] && this.check1x1($allTR,rIdx+1,cIdx+1);
}//check_3x3
check1x1($allTR,r,c){
const $td = $allTR[r].children[c];
if($td.classList.contains('opened')){return;}
if($td.classList.contains('question')){return;}
if($td.classList.contains('flag')){return;}
this.checking($td,true);
}//check1x1
//checking 단일
checking(td, bool){ td.classList.toggle('checking',bool);}
//question
question(td,bool){ td.classList.toggle('question',bool);}
//flag
flag(td,bool){ td.classList.toggle('flag',bool);}
//opened
opened(td,bool){td.classList.toggle('opened',bool);}
}//class-Handl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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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xport class Info{
constructor(GAME) {
this.GAME = GAME;
this.$message = document.getElementById('message');
this.$flag = document.getElementById('flag');
this.flag = 0;
}//constructor
started(){
this.$message.textContent = `😊`;
this.flag = this.GAME.DATA.NUM.mine;
this.display_flag();
}//started
/* 깃발표시 */
display_flag(num){
this.flag += num ?? 0;
this.$flag.textContent = this.flag;
}//display_flag
/* 메세지 표시 */
display_message(reason){
this.$message.textContent = reason;
}//display_message
/* 리셋 */
reset(){
this.$message.textContent = '';
this.$flag.textContent = '';
this.flag = 0;
}//reset
}//class-Info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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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xport class Timer{
constructor(GAME){
this.GAME = GAME;
this.$timer = document.getElementById('timer');
this.timer = undefined;
this.start = null;
this.passed = null;
this.end = null;
}//constructor
////////// METHOD //////////
start_timer(){
this.start = new Date();
this.run_timer();
}//start_timer
run_timer(){
this.end = new Date();
this.passed = Math.floor((this.end - this.start) / 1000);
this.display_timer();
this.timer = setTimeout(()=>{
this.run_timer();
},1000);
}//run_timer
reset_timer(){
clearTimeout(this.timer);
this.timer = null;
this.start = null;
this.passed = null;
this.end = null;
}//reset_timer
/* 타이머 표시 */
display_timer(){
const mm = String(Math.floor(this.passed / 60)).padStart(2,"0");
const ss = String(this.passed % 60).padStart(2,"0");
this.$timer.textContent = `${mm}:${ss}`;
}//display_timer
}//class-Time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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